본문 바로가기
칼퇴를 위한 엑셀

[엑셀] PDF로 저장하기

by 주노파크 2020. 4. 11.

과거에는 한글, MS워드와 같은 워드프로세서를 통해 보고서를 작성하곤 했지만,

최근 많은 회사에서 엑셀로 작성한 보고서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아무리 그렇다고해도 복잡한 수식과 큰 용량의 기초자료가 함께 있는 엑셀파일 그대로 보고했다가는...

일대일 면담을 하게 될지도 모르겠죠...

 

그래서 엑셀파일을 손쉽게 PDF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진짜로 간단합니다.

 

1) 엑셀화면 왼쪽 상단에 "파일" 버튼을 누릅니다.

2)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단축키: F12 혹은 Alt+F, A)

3) 파일을 저장할 경로를 지정하고, 파일 이름을 작성한 후에, 파일 형식 드롭박스를 펼쳐봅시다.

 

드롭박스를 클릭하자.

4) 클릭하면 무수히 많은 파일 형식들이 나타납니다. PDF를 찾아봅시다!

 

PDF가 요기잉네!

5) PDF를 클릭한 후,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끝!

 

PDF파일이 생긴 것을 볼 수 있다.

 

간단하게 엑셀 파일을 PDF로 저장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추가 팁! PDF로 저장해야할 시트가 여러 개일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Shift나 Ctrl키를 누르고 아래 시트를 여러개 선택한 후, 

위 과정을 똑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Sheet2와 3이 하얗게 변했다.

여기서 Shift와 Ctrl의 차이는

Shift는 연속해서 선택하는 것이고 (Shift를 누르고 Sheet3을 클릭하면 Sheet1 ~ 3까지 선택)

Ctrl은 하나하나 선택하는 것입니다. (Ctrl을 누르고 Sheet2와 Sheet3을 모두 클릭해야, Sheet 1~ 3까지 선택)

 

 

-끗-

댓글